회사소개

COMPANY
INTRODUCTION

내일을 창조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LS마린솔루션

LS전선 8대 정책

서문

제정 목적

LS전선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이해관계자와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더욱 신뢰받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모든 경영활동과 구성원의 율바른 행동 기준이 될 본 정책율 제정한다. 본 정책은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과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연합(Responsible Business Alliance)의 행동규범을 잠고했으며, 그 밖의 상세한 잠고 문헌을 28페이지에 명시한다.

적용대상

본 정책의 적용범위는 LS전선 구성원으로 한다. 국내외 줄자법인을 비롯하여 LS전선과 거래하는 협력사 맞 계약사에도 본 정책 또는 본 정책과 유사한 수준의 정책을 준수할 것을 권장한다.

관리조직

본 정책은 ESG경영팀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개정이 필요한 경우, 개정 내용을 반영하여 내부 공지 맞 개정 된 정책 내용을 LS전선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본 정책은 2024 년 7월 24일에 Version 1. 0을 발간한다.

LS전선 주식회사

LS 전선 지속가능경영 정책

LS전선은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 지향점과 실천원칙을 담은 정책을 제정한다. 이는 당사의 주요 ESG 정책 및 입장을 공개함으로써 ESG경영 의지와 원칙에 대해 소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LS전선의 모든 구성원은 ESG 정책과 입장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의 요구 수준에 맞줘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한다. 또한 LS전선과 거래하고 있는 이해관계자에게 당사의 지속가능경영 정책을 존중하고 준수하도록 권장하고 소통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

1.법과 윤리를 준수하여 직무를 수행한다.

1.1법과 상도의에 따라 공정하게 경쟁한다.
  • 국제 기준 및 국가별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함으로써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
  • 부당한 공동행위 (담합 등)에 일절 관여하지 않으며 불공정한 독점행위를 하지 않는다.
  • 비즈니스 파트너(협력사)와의 거래에 있어서 거래상 지위를 남용하지 않으며 부당한 방법으로 정보를 유용하지 않는다.
1.2법과 상도의에 따라 공정하게 경쟁한다.
  • 건전한 조직문화를 저해하는 행위 및 언행을 하지 않는다.
  • 회사와 개인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지위를 남용하지 않는다.

2.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해 노력한다.

2.1부정청탁 및 선물, 뇌물, 금품 수수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
  • 사업율 영위하는 국가의 반부패와 관련된 법규 및 국제 협약율 준수한다.
  • 구성원들의 부패활동 행위를 엄격히 금지한다.
2.2부당한 사적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
  • 회사 공금이나 자산을 횡령, 유용, 절쥐하거나 경비를 변칙처리 하는 등 직위 및 직무를 이용하여 사적인 이익을 도모하는 일제의 부정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3.환경 친화적인 경영활동으로 전 지구적인 문제 해결에 동참한다.

3.1국내외 사업장에 적용되는 환경법규를 준수한다.
  • 환경법규 준수를 위해 보다 엄격한 사내 기준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환경영향 모니터링과 오염방지 활동을 통해 환경 관리에 힘쓴다.
3.2사업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한다.
  • 자원 재활용과 오염물질 배줄 저감 활동욜 통해 순환경제를 실현한다.
  • 비즈니스 파트너(협력사)의 사업장과 시공 현장에서 발생하는 부정적인 환경 요소를 개선한다.
3.3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략을 이행한다.
  •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주진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 대부분의 사업활동에 온실가스 감축 계획이 포함되도록 검토한다.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당사의 노력이 비즈니스 파트너(협력사)에게 전파되는 제계를 구축한다.
3.4글로벌 기후변화 표준을 준수한다.
  • 기후변화 대응 이행 경과 맞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4.인권과 다양성을 존중한다.

4.1모든 근로자의 인권을 존증한다.
  •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의 근로조건과 관련된 법적 기준을 준수한다.
  • 모든 업무수행 및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전반의 과정에서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인권을 존중한다.
4.2모든 근로자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포용한다.
  • 인종, 국적, 성별, 연령, 학력, 종교, 지역, 장애, 결혼여부, 성 정체성 등 능력과 무관한 요소를 이유로 차별대우하지않는다.
  • 모든 구성원에게 자신의 능력을 죄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그 능력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한다.

5.대내외 이해관계자와 함께 상생경영을 주구한다.

5.1고객 최우선 (Customer First)의 가치를 실현한다.
  • 고객이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 고객에게 양질의 케이블 솔루션을 제공하고, 열린 소통을 함으로써 만족도를 제고한다.
5.2비즈니스 파트너(협력사)와 상생의 관계를 구축한다.
  • 비즈니스 파트너(협력사)를 상호 신뢰의 기반 위에서 고객만족이라는 공동가지를 주구하는 전략적 동반자로 인식한다.
  • 비즈니스 파트너(협력사)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이자 합법적으로 지원한다.
  • 사업장의 안전과 구성원의 인권 존중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도록 비즈니스 파트너(협력사)에게도 적극 권장한다.
5.3지역사회를 존중하고 보호한다.
  • 사업과 연계된 지역사회 잠여 활동을 발굴 잊 수행하기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과 소통한다.
  • 지역사회 구성원의 기대 사항을 경영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지역사회와 공존하고 상생한다.

6.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한다.

6.1기업시민으로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책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 조세납부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한다.
  • 주주 맞 이해관계자에게 재무적 변동 등 주요 경영정보를 적시에 공정하고 성실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죄선을 다한다.
문서명 LS전선 지속가능경영 정책 버전 1.0
제정일자 2024.7.24 개정일자 -
제개정부서 ESG 경영팀 관리부서 ESG 경영팀